직장에서의 당신 리더십 유형은?

(진로 심리테스트) 직장에서의 당신 리더십 유형은?

팀워크 속에서 당신은 어떤 역할을 맡을 때 가장 편안한가요? 당신이 팀 내에서 자연스럽게 맡게 되는 역할을 통해, 당신의 리더십 유형과 협업 스타일을 알아봅니다.

  • A: 방향을 제시하며 이끈다
  • B: 분위기를 조율하며 조력한다
  • C: 맡은 일을 묵묵히 처리한다
  • D: 아이디어를 제안한다
결과 펼쳐보기
  • A: 방향을 제시하며 이끈다
    리더형 - 결단력 있고 책임감이 강한 유형이에요. 팀의 방향을 제시하고, 주도적으로 일을 이끌어갈 때 자신의 역량이 가장 잘 발휘된다고 생각합니다.
  • B: 분위기를 조율하며 조력한다
    조율형 - 감정적으로 안정된 중재자예요. 갈등을 싫어하고, 팀원들의 의견을 조율하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역할에 편안함을 느낍니다.
  • C: 맡은 일을 묵묵히 처리한다
    실행형 - 신뢰받는 팀의 든든한 버팀목이에요. 주목받는 리더는 아니지만, 자신이 맡은 일은 묵묵하고 성실하게 처리하여 팀에 기여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.
  • D: 아이디어를 제안한다
    창의형 -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아이디어 뱅크예요. 정해진 틀을 따르기보다, 남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팀에 활력을 불어넣습니다.